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균의 효능 그리고 나의 복용후기

by --한소리 2019. 9. 15.
반응형

예전보다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지식수준이 많이 올라간 것을 느낀다. 의학만큼 정보의 비대칭성이 심한 분야도 없는데, 요즘에는 그나마 비대칭성이 많이 해소된 느낌을 받는다. 가짜뉴스나 광고가 난무하면서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15년전, 20년전을 생각해보면 의학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차라리 지금이 낫지 않나 싶다. 요즘에는 바비톡-같은 성형외과수술, 미용시술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는 어플도 생기고, 소비자가 주체가 되어 선별되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얻으려는 의지가 부쩍 높아진 것 같다. 영양제를 잘 챙겨먹는 것도 그런 의식변화의 한 증거가 될 수 있다고 본다. 

어쨌든

이번에 내가 포스팅 하려는 것은 유산균 아닌 유산균이다. 정확하게는 효모균.

우리가 유산균을 먹는 이유는 다양하다. 흔한 이유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두번째로는 설사를 멈추게 하기 위해. 과민성 장 증후군을 완화시키기 위해, 세번째로는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 기타로 피부건강을 위해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우리는 유산균을 섭취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유산균의 효능, 효과이다.

내가 산 사카로미세스 효모균, 영어로는 이스트 라고 되어있다.

 

우리가 섭취하는 유산균은 포도당을 분해하여 젖산으로 만드는 이른바 젖산발효를 하는 균을 통칭하는 말이다. 이 유산균들은 장에도 존재를 하는데 장에서 여러 물질을 분해해서 새로운 물질을 합성하기도 하고, 해로운 물질을 분해하기도 한다고 한다.

 

side note.

같은 한약성분을 먹어도 사람마다 효과가 다른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한다. 약초들은 보통 배당체의 형태로 존재를 한다. 쉽게 얘기하면 유효화합물에 당이 붙어있는 구조로서, 이 당을 떼어내야 약효를 발휘하는 것이다. 근데, 이 당을 떼어내는 역할을 장내 세균들이 하게 된다. 근데 사람마다 장내 세균분포는 다르다. 따라서 약효도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밖에 없다고 한다. 

 

어쨌든 우리 장내에는 여러 균이 상재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균도 있고, 우리 몸에 해로운 균도 존재한다. 유해균이 아예 없을 수는 없으며, 우리가 먹는 음식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그 균형이 달라지게 된다. 우리가 술이나 몸에 안 좋은 음식을 섭취했을 때 설사를 하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장 내에서 유익균과 유해균의 이상비율이 깨져서 몸에서 장내에 있는 유해한 것들을 물을 분비해서 씻어내어 버리는 작용이라고 보면 된다. 

여기까지가 내가 유산균에 관해서 아는 이야기였고, 이제 본격적으로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디 균 얘기를 해보자.

 

내가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균을 구입한 이유는?

유산균도 섭취하고 있지만, 술을 먹거나 몸이 안좋아졌을때 변이 묽어지거나 심하게는 설사를 하는 경향이 좋아지질 않는 것 같아서 구입하였다.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균은 무엇인가 그리고 유산균과의 차이는?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균은 효모균인데, 여기서 유산균과의 특성이 많이 갈린다고 볼 수 있다. 이 효모균은 위산에도 죽지 않으며, 담즙에도 죽지 않는다. 유산균의 경우 위산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장용코팅을 하는 경우가 흔하지만 이 균은 원래 위산에 강해서 장까지 간다. 장으로 가서 장내 세균총을 정상으로 복원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특효는 설사이다. 설사에 특히 효과가 좋기 때문에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균은 비오플이라는 정장제로도 출시되었다. 어디서 비유한 바로는 이 균이 특공대라고 한다. 상태가 안좋아진 장에 투여해서 장내세균총을 정상화 하는 특공대라고 하는데...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균 복용방법, 복용량

하루에 한캡슐씩 하루에 1번에서 2번 먹으라고 한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더 먹으면 변비가 오는 것 같다.

알약은 보통 알약 크기다. 캡슐이다. 이거는 우유에 부어도 자라지 않겠지?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균 복용 후기?

나의 경우 타 블로그에서 설사에 좋다는 후기와 함께 모낭염에도 매우 효과가 좋았다는 후기가 있어서, 내 모낭염도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사서 먹었는데 모낭염에는 그닥 효과는 없었던 것 같다.

설사에는 아주 효과가 좋았다. 특히 술먹은 다음날에 설사를 심하게 했는데, 효모균을 먹고나서 그 빈도가 확연히 줄어들었다. 근데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가 오는 경우가 허다하니 조절해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 캡슐당 50억개의 효모균이 들어있다고 한다.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 균 어디서 살 수 있나?

나는 쿠팡에서 구입했다. 아이허브, 오플닷컴 다 팔더라. 아무데서나 사면 되고, 알약수가 많은 대용량을 살수록 한알당 단가가 떨어지더라. 나는 180개짜리 대충 3만원 넘는 가격에 구입했던 걸로 기억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