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16

헤드폰 목 통증 소니 1000xm5 후기 평생 헤드폰이라고는 컴퓨터에 연결해서 쓰는 번들 이어폰(?) 밖에 쓰지 않았던 내가 처음으로 산 헤드폰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1000xm5 후기를 가볍게 남길까 한다. 구매할때 고려 대상은 보스의 qc45 와 마샬 헤드폰. 모델명은 모르겠다. 사실 예쁜건 마샬 헤드폰이 제일 예뻤는데, 무거워서 패스...! 근데 진짜 예쁘긴 하다 보스 헤드폰은 그냥 아는 분이 낀걸 봤는데 예뻐서 고려대상이었음 껴봤는데 착용감은 보스보다 소니가 훨씬 좋고 음향도 내가 느끼기엔 소니가 더 좋은것 같아서 이번에 해외 여행가면서 면세점에서 샀다 출퇴근할때는 잘 쓰지 않고 집에와서 가족들 잘 때 컴퓨터로 노래 들을때 쓰고 있는데 노이즈 캔슬링은 정말 잘된다. 컴퓨터에서 들리는 쿨링팬 소리 정말 하나도 안들린다 그리고 예쁘다... 2023. 10. 26.
Higher for longer 뜻 (feat.미국 국채 금리) 지난 포스팅에 이어 미국 국채 금리에 관한 글입니다. Higher for longer라는 말의 뜻을 설명해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끊어서 해석해보겠습니다. Higher 더 높은 for ~동안 longer 더 긴 더 긴 기간 동안 높은 이라고 직역할 수 있는데요. 무엇을 의미할까요? 금리를 말합니다. 투자자들은 금리가 인하되고 시장에 유동성이 공급되길 기대하지만 생각보다 높은 금리가 유지될 것이니 기대하지 말라는 뜻의 단어입니다. 현재는 아직도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인플레이션은 물가가 오르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코로나 이후 풀린 유동성으로 인해 떨어진 돈의 가치로 인해 물가가 오르는 현상이 아직 채 멈추지 못하고, 그 오르는 속도가 너무 빠르기 때문에 파월 연준 의장은 실질 금리가 중요하다고.. 2023. 10. 24.
미 국채 금리 상승 5% 돌파 그 의미는? 미국에서 국채 10년물 금리가 5%를 돌파했습니다. 16년만에 5%를 넘어서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16년 전이면 2007년 이후로 처음이라는 뜻입니다. 금리 상승이 뜻하는 바가 무엇인지, 10년물에서 10년은 무슨 뜻을 의미하는지. 국채는 또 무엇인지, 그리고 왜 미국을 기준으로 얘기하는지 하나씩 하나씩 풀어서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국채란? 국채는 국가에서 발행한 채권을 의미합니다. 채권은 돈을 갚겠다는 증서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나라에서 댐을 지으려고 하는데 돈이 예를 들어서 100억 정도가 필요하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때 나라에서는 5억짜리 채권 20개를 발행할 수 있는데요. 채권에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이 채권을 나한테 2023년 1월 1일에 5억을 주고 사면 1년이 지난 202.. 2023. 10. 22.
기업 분석 하는 한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은 30대 중반 열한시십분입니다. 이 블로그 시작한게 서른 즈음이었는데 벌써 삼십대 중반이 넘어 버렸네요. 개인적인 감상은 여기까지만 하구요. 주식 투자 할 때 기업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까 합니다. 처음에 주식투자를 할 때는 정말 아무것도 몰랐구요. 주식 투자를 하려면 크게 2가지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성장하는 산업인가? 성장하고 있는 산업에 속한 기업을 투자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성장하고 있는 산업은 시장의 주목을 받을 수 있구요. 시장의 주목을 받는 다는 얘기는 곧 돈이 모인다는 뜻입니다. 성장하는 산업의 경우 기업이 아주 탁월하지 않더라도 산업의 성장으로 인한 과실을 기업이 누릴 수 있습니다. 주가는 =EPS* PER인데요... 2023. 10. 19.
챗gpt로 영어공부하는 방법 가르쳐드릴게요. 챗gpt 라는 대화형 인공지능이 생기면서 언어공부를 하기에 너무 편한 세상이 왔습니다. 이제 원어민 선생님도 필요없구요. 어려운 영화나 소설을 붙잡고 단어 하나씩 사전으로 찾으면서 공부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Chatgpt를 통해서 영어공부를 쉽게 할 수 있구요. 저도 챗지피티를 영어 공부에 활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챗gpt는 대화를 통해서 내가 공부하고 싶은 상황을 설정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항상 첫 문장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시작합니다.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의 경우 저의 문장을 그대로 따라하셔도 됩니다. 영어공부를 할거고, 내가 영어로 대충(틀린 방식으로) 문장을 읊으면, 니가 내 문장을 자연스럽게 다듬어 주고, 그것에 대한 너의 대답도 밑에 첨부해달라.. 2023. 7. 28.
사퇴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하는 방법 사퇴서 양식 작성하는 방법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공개합니다. 회사를 다니다 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그만두어야 할 경우가 생기는 데요. 이 때 작성하는 문서가 사퇴서 사직서 사임서 사직원 양식 입니다. 다 같은 말입니다. 양식은 아래에 첨부하겠구요. 어떻게 작성하는지 방법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사직서가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사임서 양식 작성하는 방법 꼭 들어가야 할 내용 성명 소속 주민등록번호 사직사유 사직의사를 밝힌 연월일 입니다. 아래 첨부하는 내용에 잘 들어가있습니다. 이름이나 소속 주민등록번호 사직연월일 등은 쉽게 쓰실 것이고 가장 중요한 부분이 사직사유 입니다. 사퇴서 양식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양식은 하단과 같습니다. 사직사유에 .. 2022. 8. 12.
폭우 침수차 보상 어떻게 해줄까? 폭우 침수차 보상 어떻게 해줄까요? 얼마전에 서울 강남 경기일대에 시간당 100mm가 넘는 폭우가 내렸습니다. 강남일대는 강남을 둘러싸고 있는 신사 서초 양재에 비해 지대가 낮아서 물이 고이기 쉬운 지형이구요. 배수시설이 감당할 수 있는 양 이상의 비가 짧은 시간에 쏟아져 많은 사람들이 침수 피해를 입었습니다. 특히 지하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과 강남 일대를 지나가던 차량이 침수 피해를 많이 입었습니다. 침수차라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침수차의 정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침수차란? 침수차는 차량의 하부가 물에 잠긴 적이 있는 차량입니다. 우리가 차가 비를 맞았다고 해서 침수차라고 하지 않죠. 하지만 강이나 호수에 빠졌거나 지금처럼 어마어마한 폭우 홍수 자연재해 등으로 차 아래쪽이 물에 잠기는 피해를 .. 2022. 8. 11.
빚투 탕감 국가에서 어떻게 부채를 줄여줄지 알아보자 얼마전 국가에서 청년들의 코인 주식투자로 인해 진 빚을 청산해준다는 기사가 나와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발단은 이곳부터입니다. 2022년 7월 14일 비상경제민생회의 및 금융위원회의 금융부문 민생안정 과제 추진현황 및 계획 보도자료입니다. 코로나 이후 인플레이션 및 부채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와중에 최근 금리 인상으로 돈 빌린 사람(차주)들의 이자 부담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 주식 부동산 코인 등 투자를 통해 부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따라 무리하게 빚을 내서(레버리지) 투자하다가 빚더미에 오르는 청년들이 많은데요. 청년들의 빚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청년특례 채무조정 제도라는 것을 신설한다는 내용이 실려있어 사람들간에 의견이 갈렸습니다. 일단 미리 상식으로 알아야 할 용어부터 정리하겠습니다. 개인.. 2022. 7. 27.
은현장 치킨 나는 장사의 신이다 정리 은현장 치킨 어디 브랜드일까 많이 궁금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장시의 신 채널을 보고 팬들이 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저는 유튜브를 재밌게 보고 나서 책까지 읽게 된 케이스입니다. 오랜만에 딴 짓 안하고 책을 끝까지 제대로 읽었기 때문에 기록을 남깁니다. 후참잘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의 대표님이셨던 은현장 대표님의 책 나는 장사의 신이다를 읽었습니다. 저도 자영업을 운영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초보 사장님으로서 배워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은현장 대표님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은현장 83년생 전 후라이드참잘하는집 대표 200여개의 지점을 거느린 프랜차이즈 대표 건강악화로 200억 정도에 매각 현재 장사의 신 채널 운영 장사 잘 안.. 2022. 4. 10.
코로나 완치후 재감염 기간 얼마나 걸릴까요 코로나 완치후 재감염 기간 얼마나 걸릴까 오미크론 변이가 급증했습니다. 그 때문에 코로나 감염자가 급격하게 증가했던 한달이었습니다. 다행히 오미크론 변이는 증상의 정도가 이전 변이들에 비해 약한 편이구요. 중증률도 그리 높지 않아서 이번 고비만넘어가면 완전한 거리두기 해제가 될 것 같아요. 사람들은 코로나에서 어느 정도는 자유로운일상생활을 정말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감염자가 늘어나면서 코로나에 한번 걸리면 슈퍼면역자가 되는 것인지 또 일정기간이 지나면 코로나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재감염이 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에 완치 후 재감염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지금 재감염 사례는 얼마나 생기는지 하나씩 짚어볼게요. 코로나 완치후 재감염이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 2022. 4. 6.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 안되는 상품 마케팅방법 안녕하세요 열한시십분입니다. 작년에 한창 핫했었던 유튜버 신사임당님의 창업다마고찌 영상 이후로 스마트스토어에 도전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저도 그 영상을 보고나서 스마트스토어 현강을 들었었고, 현재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시작하는 셀러분들은 여러가지 어려움에 부딪힐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 한가지 어려움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고, 나름의 해결책을 나눠볼까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고 난 후의 가장 큰 어려움은 무엇일까요? 바로 "유입수가 부족하다"입니다. 내가 양질의 물건을 사입 또는 위탁으로 소싱을 했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올려 가격경쟁력도 있는데, 페이지가 한참 뒤에 있어서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초보셀러의 대부분들은 이런 문제에 봉착할 것이.. 2020. 7. 19.
인보사 미국에서 임상3상 재개 코오롱생명과학에서 만든 무릎연골 치료제 인보사가 다시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작년 이맘때 인보사 때문에 난리 난리 대 난리가 났었다. 이유는 인보사 주사2액에 들어간 세포가 연골세포 유래가 아니라 신장세포 유래로 거짓말을 한 것이 들통났기 때문이다. 물론 코오롱 생명과학에서는 자기들도 몰랐다고 발뺌을 했지만 이로 인해 코오롱티슈진은 상장 폐지 당할뻔도 했다. 1년간 개선기간 부여로 상폐를 면했지만 말이다. 신장 세포 유래라는 것이 그럼 왜 문제가 되었을까? 신장세포는 종양유발 가능성이 있는 세포이기 때문이다. 그럼 여기에 앞서서 인보사의 원리를 알아보자. 일단 사람의 연골은 다 닳고 나면 다시 자라지 않는다. 뼈의 경우 부러지고 나면 다시 붙지만 연골은 다시 자라지 않는다. 그래서 축구선수들 중에서.. 2020. 4.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