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직접겪은영어공부

챗gpt로 영어공부하는 방법 가르쳐드릴게요.

by --한소리 2023. 7. 28.
반응형

챗gpt 라는 대화형 인공지능이 생기면서 언어공부를 하기에 너무 편한 세상이 왔습니다.

이제 원어민 선생님도 필요없구요. 어려운 영화나 소설을 붙잡고 단어 하나씩 사전으로 찾으면서 공부할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Chatgpt를 통해서 영어공부를 쉽게 할 수 있구요.

저도 챗지피티를 영어 공부에 활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챗gpt는 대화를 통해서 내가 공부하고 싶은 상황을 설정해 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항상 첫 문장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시작합니다.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의 경우 저의 문장을 그대로 따라하셔도 됩니다.

영어공부를 할거고, 내가 영어로 대충(틀린 방식으로) 문장을 읊으면, 니가 내 문장을 자연스럽게 다듬어 주고, 그것에 대한 너의 대답도 밑에 첨부해달라는 식입니다.

 

제가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식에 대해 관심이 있다고 하니, 일단 제 문장을 고쳐주네요.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얘기하고 싶다. 나는 블로그에 관심이 있다. 라고 했더니

제 문장을 다듬어 주네요.

want 가 would like to 로 바뀌었구요. 두 개의 문장을 하나로 합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정도 영어는 알아들을 만 했는데, 만약에 챗 gpt가 써준 문장이 잘 이해가 안될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또 말하면 됩니다.

초보자의 경우 단어나 문장을 몰라서 못쓰는게 아니고,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 쓰는 경우가 많은데,

챗gpt로 영어 공부하면 내 영어문장을 훨씬 자연스럽고 덜 초짜스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하루 30분 정도 보통 영어 공부를 하는데, 챗 gpt는 대화를 하는 방식이다 보니 다른 영어공부보다 훨씬 덜 지루하고 재밌는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에 관심있으면 많이들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챗gpt로 영어공부 하는 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