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애플뮤직 저렴하게 사용하는 꿀팁

by --한소리 2018. 8. 7.
반응형

 

애플뮤직 저렴하게 사용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열한시십분입니다.

저는 8월 들어오면서 멜론에서 애플뮤직으로 갈아탔는데요.

갈아탄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가 중고나라에 애플뮤직 팀원을 구하기 위해 올린 참고사진입니다~

 

1. 특별히 멜론을 써야 할 가격적 메리트가 없다

저는 하나의 아이디로 가족과 같이 쓰고 있는데요.

멜론은 무제한 스트리밍+무제한 다운로드 요금제가 7천원이 넘어요.

근데 어이없는 것은 3개월마다 해지하고 새로 결제를 하면 3개월동안 3천원대의 가격에 할인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쓰고 있었는데, 이제 그만 쓰고 다른 플랫폼을 이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앱등이라서

애플의 물건들을 하나씩 차곡차곡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애플뮤직을 이용해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에어팟+애플워치의 활용성을 극대화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갈아탔습니다.

 

애플뮤직 가격은?

애플뮤직은 가격이 달러로 계산이 돼요. 환율이 올라가면 원화결제금액이 올라간답니다...ㅜ눙물ㅜ

애플뮤직 한국계정은 개인회원은 7.99$구요. 가족공유를 하면 11.99$인데,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한국계정과 미국계정의 차이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애플뮤직은 무조건 미국계정을 이용해야한다. 입니다.

미국계정에는 우리나라 계정에 없는 음원이 대부분 있습니다. 해외음원 뿐 아니라, 한국노래도 충분히 수록되어있습니다.

반면 한국계정에는 한국노래도 많이 없는 기현상이 -_-.

그리고 한국계정으로 노래 들으면 욕설이나 부적절한 단어는 다 묵음 처리 되서, 노래가 다 들리질 않아요.

무조건 미국계정으로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계정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구글에 보면 많이 나와 있구요. 저도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미국계정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미국계정을 쓰면 불편한점?

앱스토어가 미국계정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한국 앱스토어에만 등록되어 있는 어플을 다운받으려면, 로그아웃을 하고 한국계정의 애플아이디로 새로 로그인을 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야해요. 그거 빼고는 모두 같답니다.

 

그래서 애플뮤직을 싸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은?
애플뮤직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요. 쉐어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중고나라나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 가보면 가족공유를 해서 같이 쉐어링을 할 팀원을 구하는 글이 올라오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잽싸게 탑승해서 이용하면 대략 한달에 3000-3500원 정도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답니다. 네이버에 애플뮤직 공유/ 애플뮤직 가족공유/ 애플뮤직 팀원 /애플뮤직 쉐어링 같은 키워드로 검색해보세요.

 

가족공유 했을때 정보유출의 위험은 없나요?

네 없습니다. 가족공유는 옵션이 있는데요. 쉐어링을 이용하시는 경우, 대부분 채널을 애플뮤직만 공유할 수 있게 오픈해 놓기 때문에, 아이클라우드의 자료가 유출된다든지, 사진이 공유된다든지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괜찮아요.

 

저도 애플뮤직 잘 이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한 번 같이 써보시길 추천할게요.

 

2018/08/02 - [경제공부] - 눈물의 7월

2018/07/30 - [알짜정보] - 고급유와 일반 휘발유는 차이가 있을까? 없을까?

2018/05/28 - [TV] - 이창동감독의 버닝 후기(스포 약간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