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마카(Maca)의 효능,효과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by --한소리 2018. 2. 2.
반응형

 

마카(Maca)의 효능,효과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카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볼까 해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즐겨들어가는 커뮤니티에서는 남성 강장제로 아르기닌,마카,아연 이렇게 세 개를 많이 챙겨드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삼십대쯤 되면 스태미나가 20대와 같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건강제품을 찾아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식품으로도 효험을 보지못한다면, 실데나필같은 처방 받아야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넘어가기도 하지요. 마카는 사실은, 성기능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논문이나 데이터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을 수도 있고요. 연구를 했는데 효과가 없었을 수도 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전자 쪽인 것 같아요. 그러면 마카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알아볼게요.

 

 

마카란 무엇일까? 마카의 뜻

마카는 식물입니다. 학명은 Lepidium meyenii입니다. 일반적으로 페루의 산삼(ginseng)으로 알려져 있지요. 페루 중부의 안데스 산맥-그러니까 13000피트(해발 4000미터) 이상의 높은 고도에서만 자생하는 식물입니다. 십자화과의 식물로 흔히들 아시는 케일, 양배추, 컬리플라워, 브로콜리 등과 사촌인 식물이구요. 페루에서는 정말로 옛날부터 치료, 의학용으로 쓰여진 역사가 있다고 해요.

마카 중에서 식용,약용으로 쓰이는 부분은 뿌리입니다. 뿌리는 흰색부터 검정색까지 다양한 색깔이 존재한다고 해요. 마카의 뿌리 맛은 흔히들 흙맛이라고 표현하는 아주 쌉싸름한 맛입니다. 그래서 파우더로 섭취하시는 분들은 스무디나, 오트밀 등에 타서 드시기도 한대요.

마카에 들은 영양소는? 영양분은 무엇일까? 마카의 영양소 함량

일반적으로 마카 1온스(28g)을 기준으로 하였을때

91칼로리

20g의 탄수화물

4g의 프로틴

2g의 식이섬유

1g의 지방

133% 하루 함량의 비타민C

85%의 구리

23%의 철

16%의 포타슘

15%의 비타민 B6

10%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네요.

마카의 효능은 무엇일까? 마카의 효능,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남성과 여성에 있어서 성욕(libido)를 증가시킨다.

2010년 131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 임상실험에서 마카를 최소 6주 이상 복용한 사람들은 성욕의 증가가 있었다고 합니다.

2. 남성의 정력(Fertility)를 증가시킨다

남자에게 있어서 정력은 정자의 양과 질을 의미합니다. 마카 뿌리가 남성의 생식성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최근 진행된 5개의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마카가 정소의 상태를 증진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마카를 4주 이상 복용한 남자에 있어서, 정자의 양과, 수, 운동성이 증가했다고 해요.

3. 갱년기 증상을 완화한다.

갱년기 증상은 폐경 이후 여성의 삶의 질에 있어서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4개의 연구에 따르면, 마카를 복용한 폐경 여성에 있어서 홍조, 수면 방해 등의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폐경 이후 발생하는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4. 마카는 에너지를 증진시키고 기분을 좋게 한다.

마카는 근육을 얻고, 에너지를 올리고, 운동수행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불안, 우울증 등을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전립선의 크기를 줄여준다.

중년 이후 남성에게 있어 전립선 비대는 여러가지로 골치 아픈 문제입니다. 소변이 지나가는 길을 막아서, 소변 배출에서 어려움을 겪게 하니까요. 몇 몇 연구에 따르면, 마카가 전립선의 크기를 줄여주는데도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마카 복용법, 복용량은? 마카는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할까?

하루에 1.5-5g정도를 드시면 보통 무난하다고 해요. 아이허브에서 파는 750mg짜리 캡슐 기준으로 2캡슐 정도 드시면 딱 맞겠네요.

 

마카의 부작용은?

마카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해요. 대부분의 사람에게서 안전하지만, 수유부나 임산부에게는 아직 연구된 결과가 없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카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효과를 내기도 하니 호르몬 민감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피해야 합니다.

 

마카는 어디서 구입하나?

쿠팡직구나 아이허브, 오플닷컴 같은 영양제 판매 사이트에서 어디든 구입할 수 있어요.

2018/01/31 - [알짜정보] - 삼성전자가 1:50 액면분할을 결정했네요. 액면분할의 뜻과 영향

2018/01/30 - [알짜정보] -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뜻. 어디가 쌀까?

2018/01/30 - [알짜정보] - 워터리스 세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