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워터리스 세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 후기

by --한소리 2018. 1. 30.
반응형

워터리스 세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 후기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세차를 자주 못하고 있어요. 저는 무조건 손세차를 맡기는 편인데요. 손세차를 맡기려면 운전해서 한참 나가야 하기도 하고, 요즘에는 그럴 여유가 많지 않아서요. 되도록이면 직접 세차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구입한 케미컬가이의 에코스마트 후기를 한번 써볼까 해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케미컬 가이 에코스마트는 워터리스 세제, 린스리스 세제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는데요. 이 제품을 이용하면 세제에서 거품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물로 차를 씻어내지 않아요. 편리한 데다가 꽤 깔끔하게 세차할 수 있다해서 저도 구입해봤는데요. 한번 제품부터 보시겠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1:16 농축 제품이에요. 가격은 대충 28000원 정도로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네이버에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로 검색하면 다양한 곳이 나오지만, 저는 스마트왁스라는 사이트에서 구입을 했어요. 세차용품을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용품과 함께 구입하기 편리한 스마트왁스에서 한꺼번에 구입을 했습니다. 극세사타월3개랑, 소분용기, 2L 압축분무기도 함께 구입을 했어요.

케미컬 가이 에코스마트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하니, 검색해서 입맛대로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케미컬 가이 에코스마트의 장점은 뭘까?

1.가성비가 좋다.

제가 산 제품은 500ml 구요 한번 희석할때 1:16의 비율로 쓸 수 있습니다. 8L를 만들어 낼수 있다는 뜻인데요. 제 차를 기준으로 해서 한번 세차할때 대충 200ml 정도 쓰는 것 같으니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보면 40번정도 세차를 할 수 있는 걸로 볼 수 있겠네요. 단가를 3만원으로 크게 잡고 계산을 해보면, 한번 세차할때 마다 700원에서 800원 정도의 단가가 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동세차도 주유했을때 최소 3천원은 받으니, 훨씬 저렴하다고 볼 수 있어요.

2.모든 도장면에 사용 가능하다.

휠이나 창문, 도장면 아무데나 사용 가능한 제품이에요. 원래는 유리는 유리 전용제품으로 세차를 해야하는 걸로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이 제품은 아무데나 이용할 수 있어요.

3.카나우바 왁스가 들어있어서, 세차 후 광택이 난다.

카나우바 왁스가 세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를 가만 두면, 아래에 침전물이 가라앉아 있는데요. 이것이 왁스 성분으로 보여요. 물에 섞어서 쓰기 전에 제품을 꼭 한번 흔들어서 섞어 주셔야 해요. 이 제품을 이용해서 닦고 나면 도장면이 왁스를 먹어서 빤질빤질해져요. 침전물도 덜 들러붙구요. 광택도 나고, 차가 덜 더러워지고,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4. 세차가 간편하다.

간단하게 스프레이로 뿌린 후, 극세사 타월로 도장면을 훔치듯이 닦아내고 나면 바로 청결하고 촉촉해져요. 정말로 좋아요.

그러면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의 단점은 뭘까?

1.아무래도 물로 하는 손세차보다는 덜 깨끗한 것 같다.

뜨거운물을 충분히 뿌리고, 거품으로 닦아내는 세차보다는 아무래도 청결함이 덜하긴 해요. 물을 덜쓰니까요... 구석구석 일일이 닦아내긴 힘든면이 있더라구요.

2. 기스가 혹시? 날지도 모른다.

물을 적게 쓰니깐, 그리고 먼지가 쌓여있는 채에서 극세사 타월로 훔치듯 닦아내기 때문에. 너무 더러운 상태의 차를 이런 방식으로 세차한다면 기스가 날 가능성이 커요. 최소 압축 분무기로 라도 먼지를 적당히 없앤뒤에, 세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차하기에 적절한 날씨는? 겨울에 세차하는 법

요즘처럼 한파가 몰아치는 영하의 날씨에서는 절대 세차 하시면 안되는거 아시죠? 물 뿌리다가, 혹은 세제 뿌리다가 세제가 바로 얼음 알갱이로 바뀌는 마법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람이 불지 않는, 햇볕이 잘 드는 따뜻한 날. 온도는 영상의 날씨에 세차를 하셔야 합니다.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 사용법은?

유튜브에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 라고 치면 사용법 영상이 올라와있는데요. 굳이 보실필요 없이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먼지가 너무 많이 쌓여있으면, 일단 물로 먼지를 적당히 털어내 주고요. 그 뒤에 소분용기에 희석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를 도장면에 적당히 뿌려주세요. 조금 지나면 먼지가 도장면에서 떠오르는데요. 이때 극사세 타월로 먼지를 훔쳐내듯 닦아주시면 됩니다. 한번 지나간 부위는 한번만 닦아야해요. 더러운 타월로 왔다갔다 하면서 빡빡 닦으면, 타월에 묻은 먼지로 인해 기스가 나니깐 유념하시구요.

 

저는 일주일에 한두번씩 관리할 목적으로 케미컬가이 에코스마트를 샀구요. 그런 면에서 100% 만족입니다. 비용도 절감하고, 차도 깨끗해지고 매우 만족스러워요. 광택도 빤질빤질 나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