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직접가본여행/상해(2019)

(상해여행) 상해 와이탄에서 페리타는 곳

by --한소리 2019. 10.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황푸강을 건너가야 하는 분들을 위해 상해 와이탄에서 페리 타는 법 포스팅이다.

일단 황푸강을 왜 건너야 할까? 상해 페리타는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지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상해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강이 황푸강이다. 황푸강을 기준으로 동쪽 을 푸동지구라고 부른다. 중국어는 잘 모르지만 말 그대로 황푸강의 동쪽이라는 뜻이지 싶다. 푸동지구에는 상해에서 가장 유명한 동방명주가 있다. 동방명주에 올라가고 싶으면 페리를 타고 와이탄에서 푸동지역으로 넘어가야 한다.

 

상해에 가면 꼭 가야하는 곳 중에 손에 꼽히는 곳이 동방명주 또는 상해타워이다. 동방명주(중국인들은 똥빵밍쭈라고 하더라)는 예전에는 상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였지만, 상해에 동방명주보다 높은 빌딩이 많이 생겨나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다는 상하이타워도 준공되면서 상징성을 조금은 잃게 된 것 같다. 높은 건물 꼭대기 전망대에 올라가는 이유가 무엇일까? 올라가면 도시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일 것이다. 예전에는 동방명주 전망대 올라가는 분들도 많았지만 요즘에는 상해타워를 올라가는 사람이 훨씬 많은 것 같다. 상해타워는 632m, 동방명주는 467m로 높이 차이가 많이 난다. 무엇보다도 상해타워에 가면 동방명주가 내려다보임!

 

서론이 길었는데 와이탄에서 페리 타는 법을 알려주겠다.

일단 와이탄에서 페리를 타려면 북쪽이 아니라 남쪽으로 쭉 내려와야함. 남쪽으로 내려와서 다음의 빌딩을 찾아보자. 와이탄에 있는 ICBC빌딩이다. 아래 사진에서 가장 우뚝 솟아있는 빌딩이다. 남쪽으로 내려오다 보면 우측편에 존재 한다. 이 빌딩 근처에 가면 강가에 수많은 선박들이 보일 것이다. 크루즈도 있고, 저렴한 페리도 있다.

이 빌딩이 보이면 강가를 벗어나서 아래쪽으로 내려와보자.

이렇게 바깥으로 내려와보면

이 마크가 보일텐데, 이 마크가 있는 곳이 페리매표소다!

편도요금 2위안이며, 돈을 내면 토큰으로 바꿔준다. 매우 저렴한 편이다.(상해 페리 요금,가격)

표를 사고 나면 바로 옆의 입구로 들어가서 배를 타면 된다.

배를 타러 들어가는 사람들과, 푸동지구에서 와이탄으로 넘어온 사람들이 교차한다.

와이탄으로 가는 사람들.

배에는 좌석이 거의 없고, 대부분 서있어야 한다. 배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푸동지구의 마천루들.

오손도손 보기 좋았던 노부부, 할아버지 할머니...

와이탄과 푸동지구를 오가는 페리는 15분 간격으로 왕복한다. 

돌아오는 배는 어디서 타야하는지 알 필요가 없다. 푸동지구에서 내릴때 저절로 알게 될 테니까.

나는 대부분 지하철 아니면 택시를 탔지만, 푸동지구로 넘어갈때는 와이탄에 있다면 페리 타는게 훨씬 편하다. 택시 타고 푸동으로 넘어갈려면 뺑 돌아가야해서 가로질러 가는 페리가 훨씬 빠르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해타워 전망대 올라가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봐야겠다.

이상 상해에서 페리타는 법, 상해 와이탄에서 페리타는 법 포스팅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