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내돈주고사먹은영양제건강이야기

아이허브에서 구입한 msm 크림 후기

by --한소리 2020. 1. 9.
반응형

아이허브에서 msm크림을 구입했다. msm은 그동안 먹기만 했지 바른적은 없다. msm의 효과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얘기한 바 있다. 나는 관절이 안좋은 편이라서 식이유황을 처음 먹었는데 피부도 좋아지고 효과가 있었다.

2018/02/05 -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 MSM(식이유황)의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무엇일까

 

MSM(식이유황)의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무엇일까

MSM(식이유황)의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무엇일까 영양제가 혈액수치상의 변화를 바로바로 이끌어낸다고는 할 수 없지만 생활상의 불편함을 많이 덜어주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피로감이라든지, 피부트러블,..

tableau88.tistory.com

사실 이번에 msm크림을 처음부터 구입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다. 원래는 영양제만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주문금액이 적어서 택배비가 붙는 것이었다.(아이허브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을 구입해야 택배비가 무료이다.) 그래서 무얼 더 사지 찾아보다가 이번에는 얼굴에 바르는 것 중에서 사보자 라고 결심! 나의 경우 지성피부이다 보니 맷한 로션을 선호하는 편인데 판매량과 후기를 검색해보다가 이 제품이 눈에 딱 들어왔다.

 

msm 크림의 구매정보,가격

아이허브 사이트에서 현재 2개에 17706원에 팔고 있다. 나의 경우 한 개만 구입했기 때문에 대략 9천원 초반대의 가격에 샀던 것으로 기억한다. 용량은 113g정도이고, 일반 수분크림 한 통 정도로 생각하면 딱 적당하다.

 

msm 크림의 효과는 어땠을까?

msm의 경우 콜라겐이나 케라틴의 재료가 되어서 인체 내부에서 생산을 높여주기 때문에 실제로 관절, 피부, 손톱, 헤어 등에 좋다고는 잘 알려져 있다. 근데 이게 발라서는 어떤 효과가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다. msm의 분자가 피부로 실제로 피부에 발라서 들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도 있었다.

 

msm 내가 직접 발라본 후기

내가 2주동안 발라본 느낌만 얘기해 보겠다. 일단 제형이 처음에는 기름진 것 같지만 얼굴에 발라놓고 조금만 있으면 얼굴로 다 들어가고 없다. 이게 신기했다. 처음에는 영 기름진 느낌이라 얼굴에 바르면서 어 이거 바르면 얼굴에 트러블 생길것 같은데...라는 생각으로 많이 발랐는데 몇 분 지나고 나면 얼굴로 쏙 다 흡수되어 있다. 이걸 바르고 나면 차라리 얼굴이 건조한 느낌이 든다. 절대 수분감이 많은 느낌은 아니다.

또 놀랐던 것은 이 크림을 바르고 나서 얼굴이 하얘졌다. 바르고 난 직후에도 하얗게 보이지만 흡수된 이후에도 꽤나 그런 효과가 있는 듯 하다. 원래 msm은 피부미백 기능이 있다고 한다. 구글에서 영어자료를 한 번 찾아봤다. Truth in Aging이라는 책에 따르면 MSM은 원래 황(식이유황,먹을 수 있는 황이라는 말이다)이기 때문에 피부 미백제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피부가 하얀 사람들이 생산하는 멜라닌인 Pheomelanin이라는 물질의 생산을 높여줌으로써 피부를 하얗게 만든다고 한다. 어쨌거나 나는 바르고 나서 피부가 하얘진 느낌을 받았다.

또 한가지 좋았던 점은 얼굴에 트러블이 가라앉는다는 점이다. 이 효과는 같이 첨가되어 있는 vitaminA의 효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비타민a는 원래 얼굴의 각질탈락을 유도해서 죽은 세포를 떨어져나가게 하고 아래에 있는 새 살을 드러내게 한다. 또한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 트러블의 가능성을 낮춰준다. 

비타민a크림에 관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2019/09/04 -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 레틴 A 크림 후기 및 직구하는 방법

 

msm 크림 이런 사람에게는 비추천하고 싶다

얼굴이 건조한 사람은 바르지 않는게 좋을 듯 하다. 바르고 나니 당기는 정도는 아니지만 얼굴이 촉촉하다는 느낌은 전혀 못 받았다. 건성피부는 바르면 당긴다는 느낌을 받을 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