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아이폰 배터리를 직구했습니다

by --한소리 2018. 11. 3.
반응형

친한형의 새롭게 태어난 아이폰을 얼마전에 구경하고 왔다

액정이랑 하우징을 교체했더라. 바꾸고 나니 폰이 아예 새 거가 됐다. 폰은 아이폰 6s다. 그는 케이스나 액정보호필름을 일절 쓰지 않는다고 했다. 액정이 깨지거나 아이폰 백커버가 상하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해서 바꾸면 된다고 한.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

어차피 케이스값이나 액정보호 필름 사서 붙이는 값에서 조금만 더 비용을 추가하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액정 그리고 백커버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여기에는 약간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사설수리센터에 맡기면 공임비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배터리 교체는 매우 간단하므로 아무나 쉽게 할 수 있지만, 백커버교체는 난이도가 꽤 있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3시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져있고, 처음 하는 사람이 교체할 때는 다섯 시간정도 걸린다고 한다. 아는 형도 다섯 시간 정도 걸렸다. 그리고 솜씨 없는 사람이 하면 휴대폰을 고장-_-낼 수도 있다. 조심해야 한다. 교체하는 법은 유튜브에 검색하면 잘 나와있다.


이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처음 구매를 해보지만, 앞으로 애용할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든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장점은 첫번째로는 한국 직배송+무료배송이다. 구글이나 페북아이디로 가입할 수 있어서, 가입도 편리. 사이트도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구입도 편리.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니, 배송도 편리. Additional Fee가 없어서 좋다. 아마존은 일단 사이트가 영어에다 배송도 한국까지 안되는 물건이 많아서 배대지를 써야하고, 배대지에서 받아서 한국으로 보내야하니 배송시간도 오래걸린다. 알리는 배송시간에서는 이점이 없지만(기본 2주정도 소요), 일단 무료에 직배송이 가능하니 주문해놓고 잊어버리고 놀다보면? 어느샌가 한국에 도착해있다고 한다. 


두번째 장점은 가격경쟁력이다. 물가가 싸다보니 같은 물건도 싸게 파는 듯... 배터리도 한국에서 사면 비용이 꽤 나가는데 13000에 주고 샀다. 액정은 대략 20000원 정도에 샀다. 사람들이 많이 구입하는 셀러에게서 구입했으니 품질도 어느정도는 보장되리라 생각한다.


몇 주뒤에 물건이 도착하면 인증사진을 한 번 더 올려보겠다. 양질의 물건이 도착하기를 기대한다

2018/11/02 - [즐거운책읽기] - 김영하의 빛의 제국을 읽고 나의 단상

2018/11/02 - [블로그 이야기] - 꾸준히 하는 것은 힘이 된다.

2018/11/01 - [블로그 이야기] - 퀀트 투자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