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내가좋아하는애플꿀팁

아이폰 메일에 네이버 계정 추가하는 방법

by --한소리 2019. 12. 13.
반응형

아이폰에는 기본메일어플이 있다. 하지만 쓰는 사람은 많이는 못 본 것 같다. 윈도우 기반 기본 메일인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아무도 쓰지 않듯, 아이폰 기본메일 어플도 잘 쓰지 않는듯 하다. 각 포털 사이트마다 고유의 메일어플이 따로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는 네이버메일, 다음은 다음메일, 구글은 지메일이다. 나의 경우는 아이폰을 꽤 오래 썼지만, 기본 메일을 쓸 생각을 못하고 각자의 메일 어플을 따로 썼다. 

각자의 메일 어플을 하나로 합치기하면 편할텐데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고, 그냥 각자의 메일어플을 따로 썼다. 다음 이메일을 확인할때는 다음어플을 켰고, 네이버 계정의 이메일을 확인할때는 네이버어플이나 네이버메일 어플로 가서 이메일을 확인했다. 하지만 나의 경우 네이버계정이 여러개다 보니 네이버메일 어플을 통해서 이메일을 확인하려면 로그인 계정을 일일이 바꿔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래서 그냥 아이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메일어플에 모든 계정을 추가해서 쓰는게 낫지 않겠나 라는 생각을 했고, 포스팅으로 이어졌다.

 

1.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기본 메일에서 네이버 계정이나 다른 계정을 추가하려면 메일에 가서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아이폰 메일어플에서 다른 호스트의 메일을 받아보고 싶다면 네이버 메일로 로그인을 해서 POP나 IMAP 설정을 허용해야한다. POP나 IMAP은 이메일 호스트가 이메일을 제공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보통 사람들은 둘 중에 아무거나 허용을 하면 된다.

컴퓨터로 들어가면 왼쪽 바에 내 메일함이라는 메뉴가 있고, 설정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자.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POP3/IMAP 설정이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 처럼 POP3/SMTP 사용에 사용함/사용안함 옵션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함으로 바꾼 뒤 확인 버튼을 누르자.

 

2.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메일계정을 추가하면 완료.

이제 아이폰을 켜서 Mail 어플로 들어가서 계정을 추가하면 끝이다.

다만 자신이 허용한 설정에 맞춰서 계정을 추가하자. 처음부터 POP3설정을 허용한 사람이라면 POP3설정에 옵션을 맞춰놓고 이메일 주소와 아이디를 입력하면 된다.

 

+기존에 이메일을 추가해서 아이폰,아이패드 기본메일어플을 이용중이신 분의 경우 이미 추가되어 있는 이메일 계정에다가 다른 계정을 추가하고 싶을 것이다. 이 경우 설정-암호 및 계정 에 들어가서 계정추가 버튼을 누르고 사용하려는 해당 이메일을 추가하면 된다.

 

네이버의 경우는 POP3, IMAP 설정을 추가해야 하지만 구글 지메일의 경우 이런 번거로운 과정없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쉽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

2019/12/08 -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내가좋아하는애플꿀팁]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이북, pdf파일 쉽게 넣는 방법

2019/11/19 -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내가좋아하는애플꿀팁] - 아이패드에서 마우스 연결하는 방법

2019/11/07 -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내돈주고쓴물건] - 아이패드에 마우스 사용시 필요한 otg 젠더를 구매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