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노력해서알아낸알짜정보/내가좋아하는애플꿀팁

(애플뮤직 사용자를 위한)아이폰 음악 알람 설정하는 법 정리

by --한소리 2019. 9. 25.
반응형

아이폰을 쓰면서 편리한점도 많지만 여러모로 불편한 점도 참 많다...단적인 사례로 최근까지도 안되고, 이번에도 결국 안되는 걸로 확정이 나버린 아이폰 교통카드 이용 ㅠ 왜 이번에도 막아놓은 것이냐 나쁜 놈들~~~ 애플은 다른 폰 사용자들은 쓰고 있는데 느즈막히 이제 가능하게 만들어 놓고 앱등이로 하여금 감사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최근까지만 해도 아이폰은 알람기능이 불편했다. 엄밀하게 말하면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아이폰 알람설정 하는 것이 매우 불편했음. 

예전의 절차는 다음과 같았다

1.내가 좋아하는 노래의 음원을 구한다.

2.아이튠즈를 켠다

3.아이튠즈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아이폰에 다운로드 한다.

4.아이폰 시계를 통해 알람을 설정한다.

 

해본 사람들은 알것이다. 아이튠즈로 노래를 넣고 빼는게 얼마나 귀찮은지...

근데 이번에 IOS13을 쓰다 보니까 어라 여러모로 바뀐 부분이 많다.

특히나 이번에 반겼던 기능은 애플뮤직에 있는 노래를 아이폰 알람으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

나는 이번에 발견했는데, 원래 아이폰에 있던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이폰을 쓰는 다른 친구한테 얘기했는데 모르는 것을 보니까 아마 나만 그런건 아닌 듯 하다. 

이렇게 알람을 설정하려고 켜보자. 그리고 사운드를 클릭해보자!

원래는 내가 다운받은 노래랑 기본 알람벨소리만 있었는데, 이제 윗부분에 노래라는 챕터가 생겨있고, 여기에 내가 애플뮤직에서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해놓았던 노래들이 떠있다. 개꿀!!!

그래가지고 내가 좋아하는 SES의 OH MY LOVE를 1분 뒤 알람 설정으로 해놓고 기다렸는데

어랍쇼 전파탐지기(기본 설정음)이 나온다...뭔가 있다. 내가 모르는 뭔가가 있나보다.

한국어로 찾아보니 잘 안나오던데

영어로 구글에서 찾아보고 나서 해결을 했다. 

이제 시작해보자 애플뮤직 아이폰 알람 설정하는 법, 애플뮤직 노래 알람 설정하는 법. 아이폰 노래로 알람 설정하는 법. 다 여기로 오세요! 

 

결론부터 얘기하겠습니다. 

아이폰에 애플뮤직에 있는 노래를 재생하고 싶으면 노래를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냐구요? 노래를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오프라인상태에서도 재생이 가능하게 해야 알람 노래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요렇게 플레이리스트에 들어가서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가 있을텐데요

노래 옆에 플러스 버튼을 한번 누르면 보관함에 추가됩니다.

그다음에는 옆에가 구름모양으로 바뀌어 있을텐데

구름모양을 클릭하면 아이폰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렇게 바꾸고 나서 이제 시계로 돌아가서 그 노래를 알람설정 하면 알람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아이폰에 알람 설정가능한 애플뮤직 노래를 확인하는 법. 다운로드한 음악에 들어가서 내가 알람으로 설정하고 싶은 음악이 내 휴대폰에 다운로드 되어 있는지 확인 하면 됨.

나의 경우는 Love me like you do, Ellie Goulding 노래를 알람으로 설정햇음.

이 업뎃이 IOS13 업데이트 내용을 찾아보니까 이번에 된 거는 아닌것 같은데

아무도 설명하지 않는걸 보니, 그다지 오래된 것도 아닌 것 같다.

여튼 애플뮤직으로 아이폰 알람 설정하는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