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시사사건사고

가수 이은하 척추 분리증,쿠싱증후군으로 투병중

by --한소리 2017. 12. 1.
반응형

1970년대를 풍미한 히트가수 이은하씨를 기억하시나요? '미소를 띄우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밤차','아리송해' 등 히트곡을 내며 인기를 누렸던 이은하씨를 많이들 알고계실텐데요.

최근에 방영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이은하씨의 근황이 공개되었어요. 어릴적에 데뷔한 이은하씨는 아버지의 사업실패 때문에 사채빚으로 파산에 이르렀는데요. 오랜만에 모습을 보인 그녀의 모습은 충격적이었습니다.

 

이은하씨의 말에 따르면 "3개월 새에 15키로가 증가했다. 이런 모습으로 TV에 나오는 것이 죄송스럽다"며 앓고 있는 질병도 고백했습니다.

 

이은하씨가 앓고 있는 질병은 척추분리증과 쿠싱증후군이었는데요.

척추분리증은 척추신경이 지나가는 척추뼈 뒤쪽 연결부위에 금이가거나 끊어진 상태입니다. 어느 순간의 충격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충격이 축적되면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해요. 원래 하나의 뼈로 연결되어 있어야 할 척추뼈가 결손 부위에서 앞쪽과 뒤쪽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하나로 움직이지 못하고 따로 움직이는 상태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수술을 해야하지만 경제적으로 형펀이 나빠서 일을 쉴 수 없는 관계로 스테로이드 치료로 증상을 완화하는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쿠싱증후군이 발병하게 되고 살도 15키로나 찐 것이라고 해요. 쿠싱증후군은 몸이 스테로이드에 과도하게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일련의 증상 및 징후를 말해요. 얼굴이나 몸 중심부에 살이 찌고, 다모증, 불임, 생리불순, 여드름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은하씨는 왜 수술하지 않느냐는 부모의 말에 빚 때문에 허덕일때는 못쉬게 해놓고 이제 와서 딴소리냐며 섭섭한 심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아무쪼록 이은하씨가 빨리 건강을 회복하고, 경제적으로든 정서적으로든 신체적으로든 행복을 되찾길 진심으로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